계약서 검토, 소송 등 원스탑 기업법률자문. 태연법률사무소를 만나다

고수현 기자 / smkh86@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0-01-07 11:26:43
  • 카카오톡 보내기
  • -
  • +
  • 인쇄

기업의 크고 작은 법률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기업 내 법률자문 및 송무 경험이 많은 사내변호사가 있다면 좋겠지만 기업의 실정상 경력이 많은 사내변호사를 두는 것은 쉽지 않다.

 

이러한 기업의 고충을 해결하기 위해 태연법률사무소는 다양한 분야의 기업 자문을 수행하며 여러 기업의 사내변호사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실제로 기업 자문 분야에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계약서 검토, 계약서 작성 업무 등은 사내변호사가 가장 많이 하는 업무로 사내변호사의 경험이 있는 변호사의 도움을 받으면 가장 효율적이나 사내변호사 출신 변호사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업이 적다.

 

태연법률사무소는 사내 변호사 출신이자 미국공인회계사, 저작권관리사 자격을 소지하고, 세무사 및 변리사 자격을 소지한 대표 변호사를 필두로 변리사 자격소지 변호사, 노사 관계 경험이 많은 변호사 등 기업 자문에 전문성을 둔 변호사들이 계약서 검토, 투자자문 등 기업법률자문은 물론 기업 내 노사문제, 형사소송 및 민사소송 등 각종 소송업무의 전반적인 사안을 진행하며 기업을 위한 원스탑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에 태연법률사무소는 이미 수년전부터 택시운송조합, 어린이집, 연예기획사, 사단법인 등 수많은 기업들과 자문 계약을 체결하여 지속적으로 법률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태연법률사무소 대표 김태연 변호사는 “기업의 경우 노사관계 분쟁, 재산관리 및 계약 자문 문의가 가장 많은데, 각 자문 및 소송업무에 연속성이 있어 각 기업상황을 정확히 판단하여 지속적으로 법률자문을 수행할 수 있는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 각 기업자문 및 송무를 수행하면서 기업의 성장을 함께 하는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기업법률자문이 필요하다면 많은 기업이 법률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일조하고 있는 태연법률사무소와 같은 기업자문이 가능한 곳에서 법률상담을 진행해보는 것도 좋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수현 기자 고수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많이 본 뉴스

뉴스댓글 >

주요기사

+

기획/시리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