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법률사무소 성공사례] 후견인소송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태연법률사무소 성공사례] 후견인소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태연 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1,051회 작성일 20-05-08 10:38

본문

 후견인 소송 실제 사례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후견인 소송과 관련한 다양한 분쟁사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이와

관련하여 실제로 고액의 자산을 보유하신 분들 혹은 그 자녀분들이 성년후견인소송 한정후견인소송 임시후견인소송 등을 많이 찾으시는데,

후견인제도가 비교적 최근에 도입된 제도이다보니 이에 대해 잘 아는 분들이 많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이에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최근 태연법률사무소에서 진행한 후견인소송 사례들을 소개해드리면서,후견인소송 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후견인 소송은 무엇일까?​



후견인은 성년후견인, 한정후견인, 특별후견인,임시후견인 등으로 나뉘어집니다.후견인소송의 경우 사실 미성년후견인이라는 제도도 있지만 오늘은 형제간 재산분쟁에서 가장 많이들 찾으시는 성년후견 사건에 대해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정신적 제약으로 사무처리능력이 지속적으로 결여된 경우 혹은 사무처리 능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후견인을 선임할 수 있는데요, 부모님이 고령이신데, 자녀들 사이에 부모님 재산을 두고 다툼이 발생하는경우부모님의 재산을 지키기 위헤 부모님의 건강 등 복지를 위해 후견인을 선임하게 됩니다. 정신적 제약으로 일시적 후원 혹은 특정사무의 후원이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사무에 대한 후원을 신청하기도 합니다. 


치매에 걸린 부모님의 재산을 탐한다면?



실제로 성년후견인을 선정할 수 있는 경우는 많은데, 그 중 정신적 제약의 경우는 치매,뇌병변 등 노인에 대한 비율이 높고, 발달장애,정신장애에 대한 비율은 낮습니다.실제 가정법원 통계를 보면, 성년후견사건은 통상 뇌병변 치매 를 원인으로 성년 후견인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후견인소송 사례


태연 법률사무소에서는 후견인 소송으로 대법원 사건까지 진행하는 등 다양한 후견인 소송의 성공사례를 보유하고 있는바 실제 진행 사례들을 소개해보겠습니다.

 
 소개해드린 사례들은 모두 치매에 걸린 부모님의 재산과 건강을 둘러싼 후견인 소송 사례입니다.
태연 법률사무소에서는 
청구인의 대리인으로활동 하기도 하고,사건 본인,및 청구인의 상대방 측 대리인으로 활동하기도하였습니다.


후견인의 지정을 두고, 후견인이 필요하다 혹은 필요 없다의 대응도 있고, 누구를 후견인으로 지정할 것인지에 대한 다툼도 치열한 바 본 사건들의 경우 각 당사자의 다툼이 치열한 사안들이었습니다. 물론 형제분들이 모두 동의하시어서 후견인 지정을 동의하고. 
누구를 후견인으로 지정할지에 대하여 한마음인 경우는 후견인 개시 결정이 빠르게 됩니다만,통상 재산이 많은 분에 대한 후견 개시 절차는 매우 복잡하게 진행이 됩니다.

 
실제로 태연 법률사무소는 이와 같이 대법원까지 진행할 정도로 후견인 지정과 관련한 치밀한 다툼이 있었던 사례 등 다양한 후견인 소송 사례를 진행함은 물론
특히 대표 변호사님께서는 과거부터 많은 후견인 학회 활동, 후견인 소송 등을 진행하시어
후견인 분야의 수많은 사건 처리 경험 및 높은 관심을 가지고 계시다 보니 타 사무실과 질적으로
다른 소송 수행을 하고 있으며 좋은 결과로 보답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후견인 지정과 관련한 부분은 상속, 재산분할 등과 관련한 문제로 첨예한 문제이기도 하고, 전체적인 전략과 대응 방안을 마련한 해결책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실제로 전체적인 사건 진행과 전략적인 해결방안으로 매우 유명하고, 다양한 종류의 사건 처리 등으로 언론 등의 주목을 받고 있는 태연 법률사무소를 찾아주시는 의뢰인분들이 매우 많습니다.


성년후견개시심판청구의 절차는?



성년후견은 후견을 필요로 하는 본인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가정법원에서 진행되며, 심판 청구서를 작성하여, 법원의 판단을 받아야 합니다. 성녀 누견 개시 심판은 본인, 배우자, 4촌 이내 친족, 후견인, 후견감독인, 검사, 지방자치단체도 모두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후 법원에서는 정신감정,가사조사,본인 심문 3단계를 거쳐, 성년후견 개시의 사유가 있다고 판단하면, 성년후견 개시 심판을 합니다. 심판 문의는 성년후견 개시 취지와 후견인의 선임, 후견인의 권환 범위에 관한 사항을 함께 기재하고,심판이 확정되면 후견등기부에위 사항대한 등기가이루어집니다.


후견인 소송 태연법률사무소와 상의하세요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후견인소송과 관련하여 다양한 분쟁 사례를 진행하고 있으며,특히 많은 분들이문의주고 계십니다만 후견인분쟁으로 고민이 많으신 분들, 

특히 태연법률사무소는 압구정역에 위치한사무실로, 재산분쟁, 형제간 재산 다툼, 상속 등 관련 분쟁으로 찾아주시는 고액자산가분들이 매우 맡은 바 믿고 맡길 수 있는 변호사를 찾으신다면 언제든지 태연법률사무소로 편하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태연법률사무소 상담예약 안내 


태연법률사무소는 수많은 의뢰인들의 상담요청이 오는 사무실로,

특히!사무장이 아닌! 100% 변호사님들 상담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급적 대표변호사님 상담만 진행하고 계시기 때문에

상담은 사전에 반드시 예약절차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다만 예약제로 운영하기 때문에 대기시간없이 상담진행 가능하십니다.


상담예약 전화: 02-3474-030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김태연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 A동 2층
대표전화 : 02-3474-0301 팩스 : 02-3474-0302 이메일 : tylawfirm@naver.com
Copyright © 2017 태연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