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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연법률사무소 성공사례] 기업의 블랙컨슈머 대응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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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태연 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1,111회 작성일 19-10-16 16: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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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에는 늘 문제가, 블랙컨슈머 입니다.

 

사실 요즘은 정당한 권리주장을 하시는 

소비자분들이 많습니다만 종종 과도한 

요구를 하시거나 개인적인 감정을 앞세워 

기업의 경영에 지장을 

미치게 하려는 분들도 많습니다.

 

다만 기업의 입장에서 법무팀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방법에 대해 고민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법무팀이 있다하더라도 충분한 

인력 보유의 문제 및 법률적인 대응 뿐 아니라 

사실적 대응에서 어려움을 갖고, 

내부인이 대응을 하는 경우 소비자의 

저항도 심해질 수 있어 문제가 발생합니다.

 

특히 태연법률사무소의 경험상 소비자와의 

대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법률적인 

리스크를 정확히 판단하고, 

각 소비자의 반응에 맞게 대응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소송이나 분쟁은 

감정의 다툼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보니 감정적인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 중간의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현명한 사람이 있다면 

대부분의 문제가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물론 결국 분쟁이 생기면 

법률적으로 해결을 해야하다보니,

 

법률적인 분쟁 해결 방안에 대한 

명확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함은 기본입니다.

 

태연법률사무소는 사내변호사 경력 및 회계,

세무적 지식을 바탕으로 미국공인회계사 자격까지 

보유하신 대표변호사님을 비롯하여 경영학적 

지식을 보유하신 변호사님들께서 상주하고 계시며, 

특히 법률적인 지식은 물론이고, 

뛰어난 문제해결능력과 감각으로 

기업내의 분쟁들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있습니다.

 

사실 기업간 분쟁이 아니라도 

태연법률사무소는 합의대행 합의중재 등의 

사건으로 많은 분들이 찾아주시고 계시고, 

대한상사중재원 중재사건 에서도 

좋은 결과로 보답하고 있습니다.

 

특히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기업지식과 

기업에 대한 이해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업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전 직원과 

변호사님들이 꾸준하게 노력하고 계시고, 

좋은 결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바

 

많은 분들이 블랙컨슈머들, 

기업내 근로자 문제, 기업내 소송건 등 

다양한 업무를 위임하고 계십니다.

 

특히 때마다 기업에 대한 대응전략을 마련하기 

위하여는 해당 산업에 대한 이해가 매우 

중요합니다만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워낙 

많은 회사들의 기업 자문을 진행하고 

있다보니 다양한 산업에 대한 

이해가 기반이 되어 있습니다.

 

 

[사실관계]

그럼 이해하기 쉽게 태연법률사무소의 

최근 실제 기업 자문 사례를 소개해보겠습니다.

 

실제로 악성소비자 라 주장하는 고객이 

지나친 환불요구를 하고, 이에 대하여 

해당 사람 외에 기타 소비자들까지 

모두 환불을 요구하는 상황이 발생한 

IT업체 모 대표님께서 사무실에 사건을 

위임하셨고 대표변호사님과 면밀한 상담 

진행 끝에 해당 고객에 대한 분쟁을 

성공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관련 법률]

그리고 이후 해당 계약서는 

소비자보호법 전자상거래법 등 법률위반의 

소지가 많아 계약서검토 건도 위임하셔서 

이에 대한 검토도 더불어 진행해드렸습니다. 

 

특히 계약서에 중요한 부분을 잘 기재해야 

문제가 생기지 않기 때문에 많은 분들께서 

계약서에 기재된 내용을 검토받으시고 계십니다만 

간혹 위 IT업체처럼 매우 규모가 크고 성공적인 

사업을 진행하는 업체도 창업초기에 

계약서 검토를 받지 않아서 추후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계약서를 검토받는다고 하여 분쟁이 

발생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계약서를 

검토받는 경우 불리한 독소조항 이 기재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유리한 조항을 기재하여 

분쟁 발생 시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꼭 고객과의 분쟁이 아니더라도 

지식재산권 관련하여 모 방송국 측에서 관련 

저작권분쟁 소송건을 전담하여 의뢰하고 싶어 

찾아오신 의뢰인측, 컨설팅회사에서의 

자문의뢰건, 모건설업체의 자문계약의뢰건,

의류도소매업체의 자문의뢰건

등 다양한 자문의뢰가 있었습니다만 

 

[태연법률사무소 성공전략]

기업자문 기업합의 소비자대응 악성소비자대응 

소비자소송 등 다양한 기업관련 분야에서 두각을 내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태연법률사무소이기에 

자신있게 기업자문분야로 추천해드립니다.

 

기업자문의 형태는 기본 자문시간 내 

기본 자문료를 청구하고 있고, 소송 건은 

별도로 위임받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업의 경우 장기계약을 체결하므로 

일시적인 자문료에 비해 많은 할인혜택이 있고, 

특히나 기업입장에서 자신의 기업 문제를 

계속적으로 이야기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속하고, 간편한 해결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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