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사례]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실제사례]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태연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44회 작성일 24-03-19 10:17

본문

농림축산식품부가 2023년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반려동물과 함께하고 있는 인구가 20%를 훌쩍 넘었다고 합니다. 반려동물 시장의 규모가 2027년에서는 약 6조 원까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본 통계처럼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이에 관련 사건사고도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개물림사고, 의료소송, 소유권분쟁, 애견유치원소송 등 다앙햔 반려견소송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김태연대표변호사님은 동물 및 애견 관련 소송에 매우 깊은 관심을 가지고 계십니다. 애견전문채널에 나오셔서 법률자문을 하기도 하였으며, 상담 및 사건도 다수 진행 중입니다.  태연법률사무소는 국내 최초로 언론에 보도되었던 길고양이 인도청구소송의 항소심에서 원심의 결과를 뒤집고 승소했던 사례가 있습니다. 타 법률사무소나 로펌에서 보기 어려운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그 전문성이 상당합니다. 반려견 애완견 반려동물 애완동물 관련 피해로 소송을 진행하시거나 소송을 당한 입장이라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여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언론보도

65f8e7824efdc70aa6bcbe16-original-1710811010324.PNG

[출처] 서울신문, 김태연대표변호사님 반려견소송 관련 기사보도


65f8e783d7f950e0fef77e3d-original-1710811011509.PNG

[출처] MBC생방송 오늘아침, 김태연대표변호사님 반려견소송 관련 생방송출연 


65f8e783e0e16a95da73cad1-original-1710811011731.PNG

[출처] 이퓨럽(IFULUV), 김태연대표변호사님 동물전문채널 출연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실제사례1
 

- 의뢰과정

의뢰인 분은 반려견과 공원 산책 중 잠시 벤치에 앉아있었습니다. 공원에서 산책 중이던 상대방의 반려견이 갑작스럽게 달려들어 의뢰인 분의 반려견을 공격하였습니다. 갑작스럽게 발생한 상황에 의뢰인 분은 연락처만 받고 바로 근처 동물병원으로 달려갔습니다. 의뢰인 분의 반려견은 큰 부상을 입었고 지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소중한 반려견이 의뢰인 분의 과실 없이 큰 상해를 입게 되어 속상한 마음에 치료비라도 받아야겠다고 생각을 하셨고, 상대방 연락처로 연락을 시도하였으나 의뢰인 분의 연락을 받지 않았습니다. 이에 결국 법적 대응을 결심하셨습니다.

동물소송 자체가 진행한 변호사님들도 적고, 소송 자체도 난이도가 높다보니 믿음직한 법률사무소를 찾기 어려우셨습니다. 검색하고 수소문한 결과, 태연법률사무소를 알게 되셨고 바로 찾아주셨습니다.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님과 상담을 진행하면서 처벌가능성, 유리한 주장, 자료 등 세심하게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날카로운 상황판단력과 동물에 대한 높은 이해도에 바로 사건 위임을 결정해 주셨고, 태연법률사무소에서는 즉시 사건에 착수하였습니다. 이에 노력한 결과, 손해배상청구가 받아들여지게 되었고, 상대방 측에서 돈을 지급하라는 판결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 결과

65f8e7839ed3b7d5e7de8780-original-1710811012493.png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실제사례2
 

- 의뢰과정

의뢰인 분은 반려동물 수술을 진행하게 되었고, 병원 측으로부터 별 이상 없이 수술이 잘 진행될 거라는 안내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러나 병원으로 받게 된 연락은 수술 도중 반려동물이 사망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의뢰인 분께서는 연락을 받고 병원으로 급히 달려가게 되었습니다. 반려동물의 사망을 확인한 의뢰인 분은 큰 충격을 받으셨습니다. 당시에는 경황이 없어서 병원 측에 사망 당시의 자료를 요청할 생각을 하지 못하셨고, 이후 병원 측에 자료제공을 요청하였으나 병원 측으로부터 내부 절차상 제공이 어렵다는 답변만을 남겼습니다. 이에 법적절차의 필요성을 느끼셨고 반려견소송 사례가 많은 태연법률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님은 반려견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으로 상담을 진행하셨습니다. 이에 신속하게 증거확보를 하여야 하고 태연법률사무소에 신뢰도를 느끼신 의뢰인 분은 사건위임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는 즉시 사건에 착수하였습니다. 


CCTV의 경우 보존기간에 제한이 있고, 무엇보다 삭제할 가능성도 있기에 빠르게 증거보전신청서를 작성하셨습니다. 법원 측에서 해당 신청이 인용될 수 있도록 논리적으로 보존의 필요성을 작성하셨습니다. 최선을 다해서 진행한 결과, 소송에서 아주 중요한 자료가 될 CCTV 증거보전신청에 성공하였고 의뢰인 분도 큰 만족을 해주셨습니다.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 반려견소송 법률상담
 

반려견소송을 진행하는 법률사무소나 로펌은 전국적으로 드문 편에 속합니다. 실제로 태연법률사무소에 찾아주시는 분들 중 카멜레온과 같은 파충류, 앵무새와 같은 조류, 토끼 등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로 소송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분양가가 높게 책정되어 있는 편인 만큼 소송에 대한 문의도 많습니다. 반려견소송의 경우 상대방 측에게 청구할 수 있는 금액이 낮은 경우가 많아서, 경제적인 부분보다는 개인의 권리 회복과 감정적 해소를 위해서 소송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반려견소송의 경우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유사사례를 진행한 전문변호사님과 함께 하셔야 하는데, 그 전문변호사님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는 수많은 반려견소송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실제로 언론에 크게 보도되었던 국내 최초 길고양이 인도청구 항소심을 대리하여 진행한 곳입니다. 개물림사고, 반려동물상해, 반려동물사망, 의료소송, 애견유치원소송, 애견호텔소송 등 다양한 반려견소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려견소송을 사안에 맞는 법률적 주장이 필요하고, 실제로 재판에서 진행된 사례도 적기 때문에 반려견전문변호사 반려동물전문변호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서울 외의 지역에서도 찾아주시는 만큼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전화상담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변호사님과 직접적인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100% 사전예약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애견동물 반려동물 애완견 반려견 관련 피해로 소송을 결심하시거나, 소송을 당한 입장이라면 실제사례와 성공사례가 많은 태연법률사무소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김태연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 A동 2층
대표전화 : 02-3474-0301 팩스 : 02-3474-0302 이메일 : tylawfirm@naver.com
Copyright © 2017 태연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