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사례]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법률상담 > 성공사례

본문 바로가기

성공사례
성공사례

[실제사례]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법률상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태연법률사무소
댓글 0건 조회 56회 작성일 24-03-11 08:53

본문

다양한 커뮤니티가 등장하면서, 사이버 상에 작성된 글이나 댓글로 인해 피해를 입으시고 명예훼손죄고소를 결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트판, 에브리타임 뿐만 아니라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에서 발생하는 사례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사이버명예훼손죄는 유사사례 진행횟수가 많을수록 사건에 대한 예측가능성이 커지고, 다양한 대응책으로 해당 사례에 맞는 날카로운 전략을 세울 수가 있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김태연대표변호사님은 대한변호사협회 등록 형사전문변호사님으로 연예인, 유튜버, 인플루언서, 아이돌, 모델, 작가, BJ 등 많은 유명인들을 대리하여 사이버명예훼손죄 고소를 진행해왔습니다. 또한, 사이버명예훼손죄는 유명인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큰 피해가 발생합니다. 특히, 디시인사이드의 경우에는 하루에도 여러 번 비슷한 피해로 문의 및 상담을 주십니다.

태연법률사무소는 디시인사이드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을 대리하여 진행하고 해결하였습니다. 사이버명예훼손죄로 피해를 입으신 분들은 여러 곳에서 수소문을 듣고 태연법률사무소를 찾아주시곤 합니다. 디시인사이드로 인해 피해를 입으셔서 고소를 결심하시거나, 디시인사이드에 작성한 글이나 댓글로 인해 고소를 당하셨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사건해결에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현재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확실하게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언론보도

65ee4779741c9c610e93f212-original-1710114681308.PNG

[출처] 머니투데이, 김태연대표변호사님 명예훼손죄 관련 인터뷰내용 뉴스보도 


 

65ee477a4183edd5637724db-original-1710114682756.PNG

[출처] 중앙일보 밀실, 김태연대표변호사님 악플 명예훼손죄 관련 언론보도 


65ee477a741c9c610e93f218-original-1710114682961.PNG

[출처] 법률방송, 김태연대표변호사님 명예훼손죄 관련 인터뷰내용 방송출연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실제사례1 

- 의뢰과정 

의뢰인은 방송에 출연하며 큰 인기를 얻었고, 대형 채널을 운영하는 유명 유튜버였습니다. 성실하게 방송활동을 해왔지만, 악성 팬들이 악의를 품고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에 의뢰인 분을 지칭하며 모욕적인 발언을 포함한 게시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발언의 수위 또한 점점 증가했고, 추가적인 피해도 커지는 상황이었습니다.

한 구독자의 제보에 의해 의뢰인 분은 해당 사실을 접했으며, 의뢰인 분은 정신적인 충격을 호소하셨고 방송을 진행하기 어려운 상황이셨습니다. 이에 고소를 결심하게 되셨고,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전문변호사님이 계시는 태연법률사무소를 찾아주셨습니다.

의뢰인 분은 수십 명의 단체고소가 필요한 상황이었고,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전문변호사님은 세심하게 자료를 검토하여 해당 사안에 적용되는 법리, 처벌가능성에 대해 상세하게 답변을 해주셨습니다. 이에 의뢰인 분은 사건위임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디시인사이드 커뮤니티는 자극적인 소재거나 관심을 끄는 글이 많고 그에 대한 참여도가 높습니다.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를 결심하셨다면 신속하게 상담을 받고 글의 작성자를 찾아내어 고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이버명예훼손죄의 경우 상대방이 특정되는 것이 쉽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신속하고 정확한 사건해결이 필요합니다.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실제사례2

- 의뢰과정 

의뢰인 분은 디시인사이드고소 전문변호사님을 찾다가 유명인 분들의 디시인사이드고소를 대리한 경험이 많은 태연법률사무소를 알게되셨고, 이에 상담을 요청하셨습니다.

의뢰인 분은 극심한 정신적 피해를 호소하고 계신 상황이셨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전문변호사님이시자 대표변호사님은 수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솔직하고 상세하게 답변을 드렸습니다. 이에 만족스러운 상담을 하신 의뢰인 분은 그 자리에서 바로 사건위임을 결정해 주셨습니다.

신속하게 사건에 착수하여 담당변호사님께서는 전달해 주신 자료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논리적인 법리에 따라 고소장을 작성하셨습니다. 이후 고소인 진술일정이 잡혔고, 경찰진술까지 진행하였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의 변호사님들께서는 의뢰인 분께 유리한 방향으로 사건이 진행될 수 있도록 여러 번의 회의를 통해 전략을 구상하셨습니다. 그동안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마침내 상대방을 특정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처벌을 받게 되었다는 성공적이고 기쁜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었습니다.


- 결과

65ee477be415b2fe21e4418b-original-1710114683749.png



디시인사이드고소 디시명예훼손죄고소 법률상담

디시인사이드고소로 인해 디시명예훼손죄가 성립되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정통법) 제70조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이 경우 비방할 목적으로 공연히 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였다면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할 수 있으며,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적시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였다면 7년 이하의 징역, 10년 이하의 자격정지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지게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태연법률사무소 대표변호사 : 김태연 주소 :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152, 극동타워 A동 2층
대표전화 : 02-3474-0301 팩스 : 02-3474-0302 이메일 : tylawfirm@naver.com
Copyright © 2017 태연 법률사무소 All rights reserved.